반응형

최근 21kg 감량에 성공하여 화제를 모았던 스타 작곡가 김형석이 자신의 SNS를 통해 혈압약 끊기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94kg에서 73kg까지 총 21kg 감량했다고 하는데요. 21kg 라니 정말 어마어마한 수치가 아닐 수 없습니다.

 

직업 특성상 밤에 작업을 많이 하게 되면서 야식이나 음주를 하는 횟수가 늘어나 체중이 94Kg까지 증가했다고 합니다. 비만은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도 있듯이 비만한 몸을 각종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답니다.

94kg까지 늘어난 김형석은 건강검진 결과 고혈압, 공황장애, 고지혈증, 지방간 등의 질병 위험이 높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의료진은 체중감량을 하지 않는다면 많은 질병에 노출될 수 있다고 말했고, 이에 그는 50대 중반을 넘어가는 나이에 제대로 건강 관리를 하지 않으면 이후 건강을 더 크게 잃을 것 같아 걱정스러운 마음에 다이어트를 결심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건강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 체중감량을 결심하고, 다이어트 성공까지 한 작곡가 김형석이 참 대단해 보이네요.

 

 

 

 

김형석 다이어트

박봄도 진행했던 쥬비스 다이어트 기억나시나요?

박봄 외에도 다양한 연예인들과 함께 진행했던 유명한 헬스케어 기업인데요. 김형석 또한 동료 연예인들의 감량을 성공시킨 헬스케어 기업인 쥬비스와 함께 하고 있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나이가 있기 때문에 무리한 운동이나 굶는 방법으로는 다이어트를 할 수 없었고 건강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전문 기업의 도움을 받았다며, 내 몸 상태에 맞춰 관리받다 보니 이전 다이어트와는 다르게 전혀 힘들지 않고 너무 편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통해 스트레스 관리와 수면이 다이어트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요소라는 걸 알게 돼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연주곡을 발표하여, 다양한 스트레스 환경에 놓여 있고 불면증 등으로 힘들어하는 요즘 사람들에게 앞으로도 다양한 곡을 통해 많은 도움을 드리고 싶다 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본인의 재능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마음까지 위로해주는 마음이 따뜻한 분이신 거 같아요.

 

 

 

 

김형석 쥬비스 다이어트

SNS을 통해 21kg 다이어트 후에 건강했더니 혈압이 정상수치가 됐다고 합니다! 너무 축하할 일이죠?

다이어트를 통해서 건강을 찾은 좋은 케이스인 거 같아요. 다만 농담으로 남은 혈압약 아까워서 마저 먹어도 되냐고 여쭤봤다가 등짝 스매싱 당할뻔. 이라고 올리신 듯한데, 당연히 먹으면 안 되겠죠? 

 

혈압이 높으면, 내가 스스로 느끼기엔 증상이 없는 듯해도 이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에는 혈관에 계속 자극을 주게 돼 혈관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수년 동안 지속되면 결국 혈관이 터지거나 막히는 것입니다.

머리에서 막히거나 터지면 뇌졸중, 심장에서 막히면 심근경색이라고 합니다. 또 실명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신부전이 생기기도 하기 때문에 혈압이 높아지지 않도록 계속 주의하면서 관리하는 게 필요한데요.

 

실제 김형석과 같이 '체중감량' 등으로 혈압을 약 없이 떨어뜨리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규치적인 운동입니다. 실제로 하루 30분씩 운동을 하면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최대 8mmHg 낮아진다고 합니다.)

다만 꾸준함이 매우 중요합니다. 근력운동은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시도하는 것이 좋으며, 통곡물, 과일, 채소, 저지방 유제품 등 건강한 식단을 챙겨 먹는 것도 혈압 저하에 도움을 줍니다. 소금 섭취도 줄여야 합니다!!! 

짠 음식을 줄여도 혈압을 최대 6mmHg 낮출 수 있습니다. 소금을 적게 섭취하려면 요리할 대 소금보다는 허브나 향신료를 넣어 음식을 만들어 먹습니다. 이밖에도 금주하고, 카페인 섭취를 줄이는 것도 약 없이 혈압을 낮추는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체중감량은 물론, 혈압까지 정상으로 돌아온 작곡가 김형석 님,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작곡가로 좋은 노래 많이 들려주시길 바랍니다 :^)

제 글이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공감, 구독,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