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두팔은 브이로그, 먹방 등 콘텐츠를 선보이는 유투버로, 뷰티, 성형, 다이어트 분야에 대한 다양한 영상으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유의 말투와 털털함, 화려한 스타일링은 1020에게 조두팔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인데요.

 

과거 조두팔은 몸무게가 최대 73kg까지 나갔고 지방흡입 시술로 감량을 했지만 요요현상으로 체중이 다시 늘어, 현재 52kg까지 감량에 성공했으며 확연히 달라진 몸매와 함께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운동, 식단 조절만으로는 몸매 관리가 힘든 만큼 지방분해 주사를 맞고 있다는 사실을 밝혔답니다. 연예인들, 유명인들은 모두 식단과 운동만으로만 조절했다고 하지 이렇게 지방흡입을 한다던가, 지방분해 주사를 맞는단 사실을 공개하지 않는데 이것만으로도 살짝 충격을 받았답니다. 

 

 

 

 

또한 그동안 식이장애를 함께 겪기도 했었는데요. '조두팔 다이어트 방법'이라는 영상에서 73kg에서 55kg까지 뺀 과정을 알려준다고 하면서, 먹토(음식을 먹고 토하는 행위)도 하고 안 좋은 방법은 다 쓰고 있다고 밝힌 것입니다.

 

지방흡입을 해서 몸무게를 줄였지만, 운동이나 식단 조절을 안 하면 다시 살이 쪄서 1일 1식도 하고 PT도 받았지만, 하루에 1끼만 먹다 보니 많은 양의 음식을 몰아서 먹는 습관이 생기고, 그러다 보니 먹토까지 하게 됐다고 하네요. 너무 많이 먹었다 싶으면 지금도 먹토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본인 스스로도 먹토는 정말 안 좋은 거라 말하지만 73kg였던 시절로 돌아가고 싶지 않고, 43kg까지 감량하는 것이 목표다 라고 말했답니다. 영상을 본 사람들은 물론 저 또한 너무 걱정이 되더라고요.

 

 

 

 

사실 초절식을 한다던지, 먹토를 하는 습관은 식이장애를 일으키는 방법 이기도 하고, 댓글에 나와있는 것처럼 건강하지 못한 다이어트 방법이기 때문에 4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한 인기 유투버가 이런 방법으로 다이어트 성공을 한다면 영상을 즐겨보는 주 시청자층인 10대, 20대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력을 선사할 거라 걱정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다행히 그동안 식이장애를 겪을 만큼 좋지 않은 방법으로 체중을 감량하긴 했지만, 앞으로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올라온 영상도 있었답니다! 지방분해 주사와 함께 병원으로부터 조언을 받아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전한다고 하더라고요!

너무나 다행이죠? 영상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건강한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는지-

 

우선 운동량이 많아지게 되면 식욕이 증가할 수 있어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계란과 두유 등으로 아침과 저녁을 해결하며 점심은 평소 식사량의 절반만 섭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하루에 물을 4L 마시라는 병원의 권고사항에 따라 꾸준히 수분을 보충하는 방법을 지키고 있다고 설명했답니다. 근데 이게 과연 건강한 다이어트일까요?

 

해당 내용에서 설명한 식단, 물 섭취량 등을 살펴보면 '예쁨 주의 상상의원'이라는 다이어트 병원을 이용하고 있다는 추측도 이어지고 있습니다만, 결코 건강한 식단과 건강한 다이어트의 방법이 아니에요!

 

 

운동량이 많아지게 되면 식욕이 증가할 수 있어서 움직임을 최소화한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그럼 먹지도 않고 누워만 있겠다는 소리 같은데요.. 그렇게 살을 빼는 게 의미가 있을까요?

근육량도 함께 빠질 거고, 그럼 다시 먹기 시작하면 거짓말처럼 바로바로 살이 붙는 체질로 변하게 될 거예요.

계란과 두유만 먹는 식단도 너무 적게 드시는 초절식에 해당합니다. 초절식 다이어트의 경우 최악의 부작용으로 죽음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초저열량식이

(Very-low-calohe diets : VLCD's)

 

 

1일 400~800kcal의 제한된 열량을 섭취하는 필요한 최소량의 열량과 영양소를 공급하여

체중 감량을 하고 동시에 부작용을 배제한 건강을 유지하는 수단으로 개발된 안전하고 효과적인 비만의 식이적 치료로써 가장 많이 이용되는 것은 VLCD's입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개인이 무리하게 시도할 수 없고 의사나 영양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의학적인 검진과 함께 충분한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을 제공하면서 실시하여야 합니다.

 

심각한 열량 섭취 제한의 결과 1주일에 3-4파운드의 급격한 체중 감소가 일어납니다.

VLCD's의 사용자에게서 비만과 관련된 대사적 지표가 많이 향상되어 1주일 이내에 혈당, 혈중 지질, 혈압이 의미 있게 감소되었습니다.

 

VLCD' s의 사용으로 케토시스, 담석증, 고요산혈증, 수분과 전해질의 상실, 기립성 저혈압, 무력감 등의 부작용이 관찰되기도 하였는데

특히 저칼로리 식이를 통한 다이어트 실시자의 10-25% 정도가 담석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일부 비만수술치료에서는 비만수술 시 담낭 절제술을 동시에 실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간에서 콜레스테롤 생성 및 담즘으로의 배출 증가에 의한 콜레스테롤의 과포화에 의한 것으로 체중 감소가 있는 동안 포화 작용은 더욱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VLCD's의 가장 심각한 부작용은 갑작스러운 사망입니다.

 

 

 

 

부디 건강한 다이어트라는 말을 붙이지 않았으면 하네요.

인기 유투버 조두팔 다이어트를 따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제발 본인의 몸을 소중하게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