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회전 이야기 : Rotator

굴곡, 신전, 외전, 내전, 회전 등은 움직임을 설명하는 용어들 입니다. 가장 복합적이며 강한 힘을 발휘하는회전 대해 살펴봅시다.

체간회전

지구 순환 이야기

 

차가운 (, ) 따뜻한 (, ) 함께 있으면, 평형을 유지하려는 것이 일반적인 자연 현상의 모습입니다. 지구에서 가장 습하고 더운 (적도 부위) 계속해서 (태양에너지) 집중된다면 폭발하겠지만, 아직까지 우리가 지구에서 있는 이유는 넘치는(過과) 에너지를태풍이나난류(暖流)’ 형태로 차가운 (남극, 북극)으로 열을 전달(순환)해서 균형(Balance) 맞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태풍 평범하게 이동하는 氣의 흐름이 아니라, ‘태풍의 중심으로회전 하면서 이동하는 강력한 氣의 흐름입니다. “회전하기 때문에 위력이 있고 파괴력이 것입니다.

 

순환 이야기

 

우리 몸에서도 따뜻한 기운() 차가운 ()으로 전달(순환)해야 균형을 맞추면서 있습니다. 남는 에너지( 작용에 의해 생성된 산소가 많은 ) 말단부위(, )까지 전달하려면, 1차적으로 심장() 작용이 활발해야 합니다. 여기에근육 수축, 이완 작용이 더해지면순환 효과는 더욱 커지게 됩니다.

 

회전 근육들

 

회전(廻轉)’ 이란 어떤 축을 중심으로 도는 것을 말합니다. “회전 근육 수축-이완하면 관절이 움직이게 되며순환작용을 촉진합니다. 따라서 손끝-발끝까지순환 되려면, 관절을 움직이는 근육의 수축-이완이 원활해야합니다.

 

 

 

 

 

복사근

복부 회전근

 

전신 순환에 있어서 심장()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부위는 복부 근육입니다. 복부는 (내부)장기를 담고 있는 곳이고, (내부)장기가 위치한 공간을복강이라 부르며, 폐와 심장이 담긴흉강 함께 전신순환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복강 신축성(탄력성) 있어야 (정맥, 동맥) 순환을 촉진시킬 있습니다.

복강 탄력성은 복부근육들(복직근, 복사근, 복횡근) 탄력성과 직결된됩니다.

 

여기서복직근’, ‘복횡근보다 기능적으로 중요한 근육은복사근입니다.

복사근회전이라고 하는 기능을 담당하는 근육이기 때문입니다.

복직근 척주와 함께 우리 몸이 쓰러지지 않도록 하는 기둥 역할을 담당합니다. “복횡근 앞에 있는 기둥(복직근) 뒤에 있는 기둥(척주) 연결시키는 고리 역할을 담당합니다. 따라서복직근”, “복횡근 움직이는 역할보다는지지해주는 역할이 크다고 있습니다.

 

따라서순환작용을 발생시키려면 움직여야(動해야) 하는데, 역할을 담당하는 것이 심장 밑에 있는복사근 것입니다. , “순환 복부의 움직임이고, 복사근 (양쪽 늑골과 서혜부 사이, 모양) 움직임 인것입니다. “순환 안된다고 하는 회원님이 오면, 복부(복사근)부터 챙겨봅시다! 

 

 

출처 - 재미있는 근육학 이야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